부설 및 수탁기관

본문 바로가기

HOME

부설 및 수탁기관

부설 및 수탁기관

부설기관
전태일재단교육센터
사랑·연대·실천
전태일 정신을 노동인권교육으로 실현합니다.

이소선노동갈등관리센터
이소선 어머니의 “손잡아라, 하나되어라”유언을 지키고 실천하기 위해 갈등관리교육, 갈등분석, 갈등조정과 직장 내 괴롭힘 종합지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수탁기관

전태일기념관
2019년 4월, 전태일기념관이 개관하였습니다. 전태일기념관은 한국노동운동사에서 소중한 기점을 마련한 전태일의 삶과 정신을 문화예술을 통해 재조명합니다. 시민들의 노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노동의 가치를 확산하고 있습니다.

중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
서울 중구지역 내 노동자, 노동법과 사회보장제도 바깥에 놓인 노동자들의 노동환경개선을 위해 서울시와 중구가 설립하였습니다. 무료노동상담 및 법률지원, 교육사업을 통하여 노동자들의 노동인권 실현과 노동복지향상, 노동에 대한 인식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업과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노원노동복지센터
노원지역 노동자의 권익 보호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울시와 노원구가 설립하였습니다. 경비, 청소, 비정규직 노동자 등 취약 노동자의 권리 보호와 주민 청소년의 노동인권 의식 제고를 위해 무료 노동 상담, 노동법률 지원, 노동자 및 영세자영업자 주민 청소년 교육, 노동자 문화 복지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태일재단
전태일재단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신길 39-10
전화 : 02-3672-4138팩스 : 02-3672-4139E-mail: chuntaeil@chuntaeil.org

© Copyright 2023 www.chuntaeil.org. All rights reserved.